국내 여행지 아이와 가볼 만한 곳 TOP 8

초등학생 방학 기간이 다가오면 국내 여행지 아이와 가볼 만한 곳부터 찾게 되시죠? 그 부담감을 덜어드리기 위해 국내 여행지 아이와 가볼 만한 곳을 준비했습니다. 초등학생 학년 별 교과서에 나오는 필수 여행지 코스를 알려드릴 테니 아이들과 즐거운 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국내 여행지 아이와 가볼만한 곳
초등학생 필수 여행지

1. 초등학생 3학년 1학기 국내 여행지

비토섬

별주부전의 전설이 깃든 곳으로 유명한데요. 입구에서부터 토끼와 거북이가 관광객들을 반깁니다. 한자 날비와 토끼 토자를 써서 섬모양이 토끼가 날아가는 형태를 닮았다하여 비토섬이라고 불리죠.

비토섬은 토끼섬, 월등도, 자라섬, 목섬 이외에도 캠핑장과 낚시터가 있습니다. 가족들과 여행하기 딱 좋은 곳으로 물길이 열리는 신비한 장면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비토섬

2. 초등학생 3학년 2학기 국내 여행지

울산 반구대 암각화

옛날에는 종이와 연필이 없었기에 바위에 그림을 그려서 기록을 남겼답니다. 선사 시대 사람들이 바위에 그린 그림 중 울산 반구대 암각화가 매우 유명합니다.

울산 태화강에서 흘러나온 대곡천을 따라 내려가다 보면 높은 졀벽이 나타나요. 그 절벽이 꼭 거북이가 넙죽 엎드린 모양이랑 비슷하다고 합니다.

선사시대 사람들은 어떤 그림을 그렸을까요? 자신들의 생활 모습과 희망, 자연, 사냥에 대한 표현을 남겼겠죠? 교과에서 사진이 있지만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 감회가 새로울 것 같아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png입니다

3. 초등학생 4학년 1학기 국내 여행지

경주 석굴암

옛날에 대성이라는 소년이 매우 가난해서 품팔이를 해서 얻은 밭으로 간신히 살아가고 있었어. 어느 날 절에서 무언가를 바치면 복을 만 배이상으로 받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죽은 뒤 다시 태어났을 때라도 복을 받자라는 마음으로 가지고 있던 밭을 절에 바치게 되었어요.

그리고 진짜 죽고 말았는데 대성이 죽던 날, 벼슬아치 김문량의 집에서 ‘대성이를 너에게 주노라’ 라는 소리가 들려왔어. 그로부터 김문량은 대성이라고 적힌 금패를 손에 쥔 아기를 낳았어.

image 2

불심이 깊어진 대성은 현생의 부모를 위해 불국사를 짓고, 전생의 부모를 위해 석굴암을 지었다고 하는 전설이 있습니다.

석굴암 안에는 석가모니 불상이 있는데 그것은 본존불이라고 부른답니다. 예술적미와 신라인들의 과학기술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보기에 적당한 경주 석굴암입니다.

4. 초등학생 4학년 2학기 국내 여행지

안동 하회마을

마을을 중심으로 산과 강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 조선 시대부터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회마을을 가보면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전통 집으로 오래된 집, 학문의 집 등 초가집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답니다. 진짜 민속촌을 볼 수있는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안동 하회마을

5. 초등학생 5학년 1학기 국내 여행지

가거도

우리나라 최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섬으로 중국의 새벽닭 소리가 들릴만큼 중국과 가장 가깝게 위치하고 있답니다.

여기는 선사 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다고 하는 장소로, 선사 시대의 유적들이 많이 발견되었답니다. 조개 무덤 패총, 돌 도끼, 토기 등 신석기 유물이 발굴되었다고 하니 매우 궁금하지 않나요?

그리고 가거도에는 희귀종 새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만나볼 수 있는 행운까지 잡을 수 있답니다.

image 4

6. 초등학생 5학년 2학기 국내 여행지

합천 해인사

천 년이 훌쩍 넘은 깊은 사찰, 해인사는 꼭 가봐야하는 곳입니다. 통일 신라시대때 순응과 이정 스님 두분이 세운 곳으로 불교 경전에서 진실된 세계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특히 팔만대장경이 유명하고 목판에 새겨진 글자들로 고려 인쇄술이 얼마나 높은 수준인 알 수 있어요. 경판외에도 수많은 불교 유물들이 전해지는데 목조 불상 비로자나 불상 등 소중한 문화재를 만나볼 수 있는 필수여행지랍니다.

합천해인사

7. 초등학생 6학년 1학기 국내 여행지

청와대

우리나라의 행정부에 관한 내용을 공부하기 좋은 곳으로 청와대 관람은 필수 코스죠. 청와대는 대통령이 집무를 보고 가족과 함께 생활하던 곳이랍니다.

2022년부터 개방되어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게 되어 산책로를 거닐며 주변 경관을 살펴볼 수 있어. 청와대에서 정치와 대통령 선거에 대하여 알아볼 수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청와대 관람

8. 초등학생 6년 2학기 국내 여행지

철원 노동당사

한국전쟁 이전 북한 땅이었던 철원군. 북한의 흔적들이 남아있는 곳이랍니다. 민간이 출입이 통제되는 민통선의 제약을 받아 일반인 출입이 제한되었다가 이제는 자유롭게 방문 가능한 평화여행지입니다.

노동당사는 등록문화재로 지정되었으며 영화같은 곳에도 많이 나온답니다. 밤이 되면 조명이 밝혀지며 소이산 생태숲 녹색길도 꼭 가봐야하는 곳이랍니다.

철원 노동당사

Leave a Comment